1. 영화 <즐겁게 걸어라(朗かに歩め)> 내용
영화의 주인공인 죠지는 자칭“ 칼의 상징”으로 야쿠자 생활을 하는 불량한 사람이었다. 그리고 그런 그에게는 치에코라는 정부가 있었다. 하지만, 어느날 우연스럽게 아스메라는 여성을 만나게 되면서 그녀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었다. 그렇게 둘 사
문제’의 초점이라고 보았다. 이 논문에서 다루고 있는 일본조선산업의 임시공은 바로 이러한 상용화된 ‘임시공’, 혹은 ‘구조적 임시공’(隅谷三喜男, 1963)을 의미한다.
사외공(=사내하청공)은 모기업의 공장 혹은 현장 내에서 모기업의 생산계획과 생산관리 하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하청기업(혹
일본영화산업과 기업
일본의 경우 메이져급 복합미디어 기업체가 일본영화계를 주도해 온 역사가 상당히 길다. 최근 상황이 조금씩 변해가고 있지만, 그들의 영향력은 여전하며 다른 나라와 전혀 다른 시스템을 가진 일본영화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일본메이져의 활동영역과 내용을 각 영
조직범죄에 대한 문제의식은 비교적 최근에 대두되기 시작하였고, 그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 역시 길지 않은 역사를 가진 탓에, ꡐ조직범죄ꡑ라는 용어의 정의는 그리 명확히 정립되지 아니한 상태다. 이는 조직범죄라는 용어 그 자체가 방대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는 점에도 그 원인이 있는데,
근원으로 하는 서구식 민주주의의 장점을 君民共治라는 차원에서 채택하여야 한다는 변법사상이 호응을 얻었다. 강유위와 양계초는 이러한 변법사상을 기초로 일본의 메이지유신을 본뜬 위로부터의 정치적 개혁을 주장하였는데, 1898년 당시 젊은 광서황제의 지지를 얻어 개혁을 단행하였다.
메라는 달리는 군중을 잡아간다. 카메라와 피사체의 움직임, 구도, 컷커팅, 모든 것이 고안돼 매력적이다.
2) 주요 내용
주인공 켄지는 '칼의 상징'으로 야쿠자 생활을 하는 사람이었다. 소위 사기와 공갈로 생계를 꾸렸다. 그에게는 지에코라는 정부가 있었지만 거리에서 만난 타이피스트 야스에에
Ⅰ. 개요
비행은 중산계급의 가치에 대한 하층계급의 갈등적 반응(cohen의 이론)의 결과가 아니라, 하층계급의 생활 속에서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문화적 전통의 산물이다. 즉, 하위문화를 그 자체 고유한 문화로 이해하는 것이다.
밀러는 광범위한 거리의 비행소년집단의 실태조사에 기초하여 노동계
일본의 문화가 개방되면서 청소년들의 자살을 부추기는 이러한 따돌림 문화까지 들 여온 것이란 말인가..언제 어디서부터 이런 문화가 생겨났는지 좀처럼 줄어들려 하지 않는 참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일본에서는 ‘이지메’라는 것을 한 문화로 받아들인 듯한 자세를
시작하였다. 그러나 1970년대 초반까지도 일본 연구는 전문성의 측면에서 거의 공백기나 다름없었다.
한국학자들의 일본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는 1970년대 중반에 들어서야 비로소 시작되는데, 1972년에는 한국일본문제연구소가 그리고 1973년에는 한국일본학회가 창립되어 일본연구를 이끌게 되었다.
3.홈리스 실태
일본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노숙자는 실제 거리에서 잠을 자는 사람(rough sleeper)만을 의미한다. 그러나 표현의 뉘앙스에는 약간씩 차이가 있다. 홈리스는 부랑인(浮浪人)과 같은 의미로 보아 사용을 꺼리는 경향이 있다. 반면 야숙자(野宿者)는 민간단체에서 가장 많이 쓰는 표현으로,